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받는법

반가워요 모든꿀팁 블로그입니다. 이번엔 신나는 불금이군요 얼마전에 2017년 연초가밝은듯한데 벌써 4월 봄꽃 축제가 이곳저기 하고있습니다. 주말에는 어디 놀러가셔도 좋겠습니다 이번엔 온라인으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를 발급 받으시는 방법을 안내해드려 보도록 해드리겠습니다. 역시 국민연금 관리공단에 가신후에 신청하여 발급받아 볼수 있답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굳이 직접적으로 가지않고서도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는 집에서 프린터가 있으시다면 바로 발급이 가능해요. 어디서 어떻게 하고있는지 안내 해 드리도록 해 보겠는데요. 더러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를 제출을 하셔야하시던 분들이 계십니다 그럴떄 간편히 집에서 받을 수 있답니다. 간단하니 공인인증섬나 준비되어지셨다면 따라서해보시면 되요.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먼저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를 발급 받아 보시려면 국민연금 사이트에 방문을 해보셔야하는데 검색을 하셔도 되기도하지만 좀더욱 쉽게 가려면 아래 바로가기를 사용해보시면 되요

요기를 클릭을 해 주세요. 또한 화면 위의 민원접수를 눌러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주시고 개인민원(조회/증명)을 눌러 주세요.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그러면 이런식으로 나오도록 될껍니다. 이부분에서 상단의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를 클릭을 해보시면 되어지시는데요. 이 홈페이지를 이요하시려고 한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그러면 이렇게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메뉴가 나오도록 되었을겁니다.. 여길 클릭해주시기바랍니다. 그러면 공인인증 절차가 나오실건데요. 요즘엔 이렇게 본인인증 과정이 무조건 나옵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보안 문제로 인해 웬만한 정보 조회 홈페이지에서는 이러한 방법으로 전부 공인인증서가 나오도록 되니 가지고계신 인증서로 LOGIN을 해주세요 또한 난다면 이제는 발급이 간으한 홈페이지로 나옵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자 그렇게 하면 이렇게 국민연금 납부확인서가를 발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질건데 이곳에서 아래에 있는 프린터 발급을 누르셔서 출력을 할수 있습니다. 의외로 어렵지는 않거든요. 그러나 타고 타고 들어가는 부분들이 약간 헷갈릴수 있으실것 같으니 안내에 따라 사용해 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