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 보릿고개 듣기의 놀이법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주말이 더 좋은 이유는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시간에는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추천하는 노래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기분 좋은 주말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진성 보릿고개 듣기

이번에 소개해드릴 노래는 진성씨가 직접 가사를 쓴 ‘보릿고개’ 입니다. 이 노래는 1960년대 1970년대 보릿고개 시절을 담은 노래입니다. 이 시절은 어렵고 힘든 시기였습니다. 그래서 이 노래에는 당시의 사람들의 추억이 담겨있습니다. 노래를 듣으면서 어렵고 힘들었던 시절을 회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진성 보릿고개 듣기

진성 보릿고개 듣기

‘보릿고개’를 들으시면 그 시절의 추억이 떠오를지도 모릅니다. 이 노래는 가사와 멜로디 모두 정말 좋아서 한번쯤 들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라이브 영상도 준비했으니 이번 주말은 이 노래와 함께 추억을 되살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진성 보릿고개 듣기

진성 보릿고개 듣기

가사가 함께 나오는 진성 보릿고개 듣기 라서 가사를 보시면서 따라 부르실수도 있거든요. 그리고 하나더!! 노래 배우기 영상도 준빌르 해보았습니다 아래 다시 소개해드리는것으로 하고 먼저 라이브 영상으로 먼저 감상을 해보도록 하죠.

 

 

위에서 추천한 ‘보릿고개’ 라이브 영상을 보시면 진성씨의 창법과 목소리가 너무 좋아서 노래를 배워보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가사도 좋고, 멜로디도 아주 좋아서 노래를 듣고 있다보면 자연스레 따라부르게 될 것입니다.

 

 

이호섭님의 노래 강의 영상도 함께 준비해봤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보릿고개’ 노래를 배울 수 있는 포인트도 알려줍니다. 이번주말은 ‘진성 보릿고개 듣기’를 통해서 어려운 시기를 이겨낸 사람들의 힘을 느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