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사용하기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인스톨을 해보시게되어지면 비디오 플레이어가 하나 인스톨이 되어지실건데요. 바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라는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경우엔 윈도우 기본적은 코덱들인 avi, wmv등의 포맷은 전반적으로 동작을 그렇지만 다른 화일포맷이나 코덱으로 만들어진 화일은 똑바로 인식을 하지 못해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그러하기 때문에 영상 플레이어를 일반적으로은 각각 인스톨를 해서 사용을 해보시게되는것입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서치를 하시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는 내장되어진 코덱이 거의 없어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그렇기에 코덱이 없어서 제대로 재생 불가능한 경우가 많으셔요. 이번에는 필수적인 코덱을 인스톨 해보는 법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도록할겁니다.

위에 보는 것처럼 우선 정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게되어 코덱 인스톨 화일을 내렵다아봐야하게 되는데요. 이곳를 누르시게 되어지면 상단에보이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어 질거에요 스타코덱 홈페이지입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스타코덱은 통합코덱이라는데 필히 필요하고 인스톨 해두어야하고있는 일반적인 Codec들을 전부 포함하고있기때문에 대부분의 비디오들은 별다른 원활 하게 재생이되어질수가 있게 해주시는 기능을 해요. 그렇기에 이번에는 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볼거에요. 화면으로 이동하고 Download버튼을 눌러주신후 실제 페이지에서 가장 오른쪽의 ‘다운로드’버튼을 눌러보세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그러면 이제 스타코덱 인스톨 화일을 내려받아볼수가 있을 겁니다. 안내에 따라서 내려 받아 보시고 이제 다음 다음을 누르시면서 셋업을 절차진행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인스톨 하실때 체크박스나 구성요소들은 전부 정확히 확인해보시고 넘겨줘야합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보시는 것처럼 다른 제휴 프로그램들이 다수 인스톨이 되어질 수가 있도록 되어 지죠. 이번에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을 인스톨 해보시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봤습니다.

이번에 찾아주신 분들도 코덱 때문에 어려움을 겪으셨다면 오늘 안내해 드리는 프로그램 인스톨 해주시면 쉽게 해결되어질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