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해결법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해결법

인터넷으로 업무를 보실때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중에 하나가 바로 엑셀이 아니실까 싶습니다. 급하게 작업을하여야하게 되는데 엑셀 파일이 안열릴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문제를 해결할수가있는 방법 3가지 소개를 해드려볼게요.

엑셀 파일 안열림

일반적으로은 엑셀 파일 안열림 현상이 발생하게 되면 밑에 소개해드리는 내용 3가지를 이용을 해보시면 대부분 해결이 되어지는데요. 그렇게하지 못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바이러스 또는 MS오피스 프로그램의 손상을 의심해보시면 돼요.

엑셀 파일 안열림

가장우선 해보실 일은 엑셀을 운영체제에 등록을 하시는것인데요. 하는법은 <윈도우키+R>을 눌러주시기 바래요.

시작 버튼을 클릭을 해서 실행을 눌러도 나오게됩니다. 이 화면에서 excel /regserver 라고 입력해보시면 엑셀이 등록이 되어지게 되어 정상 동작하시게될건데요.

엑셀 파일 안열림

다음은 엑셀의 옵션설정이 잘못되어 지게된 경우일수 있답니다. 엑셀로 파일을 열었는데 에러나 오류없이 파일이 열리긴 하였는데 안보여지는 경우라면요. 이 경우엔 시트 숨기기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보기 메뉴를 누르시고 숨기기 취소를 해주시기바랍니다.

엑셀 파일 안열림

그럼 숨겨있는 시트에 대해 나오도록 되고, 확인을 눌러 주게 되어지면 바로 시트가 정상적으로 보여 질듯합니다. 이경우엔 사실 그리 많은 경우엔 아닐건데요.

엑셀 파일 안열림

다음은 다른 프로그램들과의 문제나 충돌로 인해서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답니다. 이러한 경우 파일을 눌러주셔서 Excel 옵션으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고 고급옵션으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또한 스크롤바를 가장 밑에 쪽으로 내려보시면 됩니다. 그럼 일반 항목에 <DDE를 이용하는 다른 응용프록램 무시>라고 하는게 있기도 한데 이 부분을 체크해 보시고 확인을 해주시기바랍니다. 평균적으로은 이러한 방법으로 해주시게 되면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는 해결되어지지만, 그렇다해도 안된다고 한다면, 가장우선 바이러스 점검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