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 안 좋을 때 증상을 체크해보자!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건강과 관련있는 정보를 안내를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인체의 정수기라고 하는 얘기도 있습니다. 신장의 경우에는 한번 망가지면 회복하기거 어려우며 별다른 증상이 발견않되기 때문에 늦는 경우가 많아요. 신장은 대단히중요한 장기로, 혈액 속 노폐물을 걸러내고 독소와 수분으로 이루어진 것들을 소변을 통해서 배출하는 담당을 하게 되는데, 똑바로 작동하지 않으실 경우 혈액 내의 노폐물이 축적되거나 삼투체계의 교란을 일으킬 수 있고, 이는 많은 증상을 나타낼 수가 있답니다. 따라서 신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 같은 법으로 신장 기능을 유지하시는 것이 중요하죠.

 

 

잦은 소변 배출

자가다 일어나 소변을 보시게 되는 경우, 특히 한밤중에 자가다 일어나서 자주 소변을 보시는 경우엔 신장 질환이 악화된 것을 나타내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혈뇨 증상

소변에 혈이 섞인 증상이 나타날 때에는, 신장의 결석이 있으시거나 이미 악화되었을때라고 보아 세부적인 검사와 진찰이 필요해요.

소변 거품

혹시나 신장이 안 좋다면, 소변에서 비스므리한 비누거품 같은 생생한 거품이 많이 발생하시는것이 주된 증상이 되어 질수가 있어요. 이는 고기류를 먹을 때도 때때로 보일 수 있지만, 그러한 증상이 잦게 나타나는 경우 콩팥 기능에 문제가 있음을 의심해볼수가 있어요.

고약한 소변 냄새와 탁한 소변 색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가도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평소와 다른 냄새와 색깔이 소변에서 나타난다면 신장이 안 좋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해요.

부종 증상

눈 주변과 다리 쪽에 부종이 생기시 거나 많이 붓는 경우 신장에 문제가 있을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해요. 신장이 좋지 않으신다면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수분이 혈관 밖으로 나가 몸을 붓게 만들고, 특히 얼굴과 눈 주변, 다리에 부종 증상이 나타난데요. 따라서, 혹여나 눈 주변과 다리 쪽에 부종이 생기시 거나 많이 붓는 경우, 신장에 문제가 있을수가 있음을 의미해요. 그리고, 영양소 중 단백질은 혈액 내 삼투압을 유지시키는 역할도 해요.

허리와 옆구리 통증

경련으로 인한 허리와 옆구리 통증은 다른 원인에 기인한 통증과는 달리 느껴지는 통증인데요. 신장의 감염이나 신장결석으로 인한 경련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 중 허리 통증도 있답니다. 따라서, 신장이 좋지않은 경우 허리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하죠.

피부소양 증상

혹시나 피부가 가려워 보인다고 한다면,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것을 의미해요. 이는 본래 체내의 독소가 배출되지 않아, 가렵거나 건조해 지거나 발진을 일으키는 것을 의미해요.

따라서, 신장이 안 좋을 때에는 신경계 저하 증상과 관련해서 여러가지 것들이 나타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주의해야하죠.따라서, 신장이 불량할 경우는 신경계 저하 증상과 연관된 여러가지 것들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하죠.

복합적 위장 질환

구토와 같은 위장 질환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식욕감퇴, 소화불량, 구역질이나 구토라고 하는 증상이 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날 수 있어요.

소변양의 변화

웬만한 사람들은 500-3000cc 정도의 양분을 하룻동안 배출해요. 하지만 신장이 불량할 때 증상으로 신부전증이 생기면 소변을 하루에 500cc 미만으로 보시거나 반대로 너무 다양한 소변을 보시게 돼요.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영상으로 보기

이상 신장이 안좋으시면 나타나는 증상에 관련 되어진 내용을 안내 물러가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