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하기

행복한 하루 잘보내시고 계신 건가요? 요즘에 부동산 정책이 지속적으로 나오네요. 조금 전에는 후속 발표를 하기도 했네요.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실제 거래가 되어진 신고 가격을 조회하시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보고자 할겁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을 구매하신땐 유용한 도움되는 정보를 사전에 조회를 해보셔야해요. 특히나 투자 목적으로구매하시는것이라면 꼼꼼히 시세와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해주셔야하게 되는데요. 온라인으로 전부 조회가 가능하죠.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물론 실제 지역의 부동산에 들러 실제 거래가 되어지는 가격도 알아야 하겠지만, 기존에 거래가 완료되어 신고되어진 가격으로도 조금은 유추를 할수가 있어요.

현재는 정보가 정말 돈입니다. 인터넷으로 몇번만의 클릭만으로도 바로바로 거래가 되어지게 됬던 실제 거래가격을 조회해보시는데요. 요기를 누르시고 나서 위의 메뉴중 아파트 -> 지역별을 누르세요.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에서 지원을 하는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입니다. 실제 거래가 이루어지고 나서 신고한 내용을 조회하시는 것이기 떄문에 신뢰하고 참고를 하실수가 있답니다. 이 위치에 궁금해하는 지역의 정보를 우선 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또한 난다면 바로 이런식으로 검색한 아파트 또는 단지의 정보가 나오도록 되어지게 되는데요. 이부분에 보면 대략적인 내용이 나오도록 됭저ㅣ는데요. 제가 표시한것과 같이 아파트 명이나 단지명을 눌러보세요.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그러면 이렇게 해당 단지나 아파트에 대해 나오도록 되어 지실 겁니다. 이 화면에서 검색을 하려고 하고있는 년도를 선택해 보시고, 전용면적을 선택해보신후에 <검색하기>를 눌러주신다면 해당 면적에 관련 되어진 거래 내용이 나오도록되어지거든요.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이런 식으로 거래가격이 나온답니다. 이 화면에서 보시면 실제 거래가 되어진 내역이 나오게 되어질건데 층수에 따라서도 확인가능해요. 로얄층에 따라서 가격차이도 비교적 크게 달라지죠. 이번에는 집에서 편리하게 시세 조회가 가능한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해보시는 방법 설명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