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받는법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받으시는법

요즘에는 웬만한 증명서, 확인서들을 컴퓨터를 통해서 바로 발급을 받으실수 있도록 되었는데요. 정말 편안하게 바꼇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성적표 또는 생활기록부 물론 발급이 가능 해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이번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받으시는 방법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할건데요. 다른 민원처리는 민원24를 사용하게 되기도하지만, 교육과 연관있는 증명서들은 나이스라고 하는 홈페이지를 사용해야하는데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위에보이는것과같이 나이스 라고 검색 해보면 바로 홈페이지가 나오게 될 겁니다. 이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 주셔야해요.

또한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도 한데요. 쉽게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이스사이트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나이스 사이트의 메인화면 모습입니다. 이 곳은 여러가지 민원서비스를 제공해주고있는데요. 가운데 주황색으로 되어 있는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그러면 이렇게 시도교육청을 우선 선택을 하시게 되어져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찾아보고자 하고 있는 학교가 속해있는 교육청을 우선 골라주면 돼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또한 난다면 ‘온라인 발급민원’이라는 부분이 있을겁니다. 보신다면 ‘학교생활기록부’라고 되어있을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게 되면 발급을 받아볼수 있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예전에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셔야하니 공인인증서를 준비를 해두시고 나서 절차진행을 해보시면 좋을듯하네요. 그럼 이번에 준비를 해본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방법 소개는 그럼 준비한 내용은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